UPDATED. 2024-04-28 23:28 (일)
Moxa, ‘Avnu Alliance’의 프로모터 회원사 합류
Moxa, ‘Avnu Alliance’의 프로모터 회원사 합류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3.06.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Moxa
출처=Moxa

[시사브리핑 전민수 기자]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선도 기업 Moxa는 개방형 표준 기반 네트워킹에 결정론적 기능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업계 컨소시움인 아브뉴 얼라이언스(Avnu Alliance)에 TSN(Time-Sensitive Netowrking) 생태계의 상호 운용성을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모터 회원으로 합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합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통신과 짧은 지연시간 및 높은 신뢰성을 위해 모든 유형의 트래픽이 공존할 수 있는 완벽한 통합,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Moxa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Moxa와 아브뉴는 TSN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산업 분야의 이니셔티브인 TIACC(TSN Industrial Automation Conformance Collaboration)의 회원사이기도 하다.

아브뉴를 비롯한 산업 프로토콜 조직과 Moxa와 같은 회원사들은 산업 자동화 시장을 위한 공동 합의된 자체 테스트 계획을 수립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Moxa의 글로벌 TSN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책임자이자 제품 매니저인 잭 린(Jack Lin)은 “TSN 표준 개발의 선도주자 중 하나인 Moxa는 표준 이더넷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자동화 시스템에서 공급업체들의 자동화 구성요소 간 상호 운용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요 업계 관계자들 및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아브뉴 포럼에 합류하게 된 것은 미래의 산업 자동화 네트워크인 TSN에 대한 Moxa의 글로벌 전략 및 비전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아브뉴와 Moxa는 TIACC 활동과 함께 개방형 표준 네트워크 기반 상호 운용성 및 공존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Moxa는 산업 자동화를 위한 IEC/IEEE 60802 TSN 프로파일과 IEEE 802.1 TSN 작업 그룹(Task Group) 등 전 세계 여러 TSN 표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업계 최초로 모든 포트가 TSN을 지원하는 TSN 스위치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Moxa는 TSN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기 전에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TSN 상호 운용성 테스트베드에 상당한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아브뉴 프로모터 회원사로 합류한 대만 기업 Mox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상호 운용성을 확장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Moxa는 아브뉴 회원사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상호 운용이 가능한 TSN 제품을 개발하고, 모든 레벨의 통신을 위한 통합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자동화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다양한 제조업체들의 장치들이 유무선 TSN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존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을 더욱 활성화시킬 것이다.

아브뉴 얼라이언스의 데이브 카발칸티(Dave Cavalcanti) 회장은 “Moxa는 TSN 인프라에 대한 5년 이상의 개발 경험을 아브뉴 얼라이언스에 제공하고, 특히 대만을 비롯한 아태지역에서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아브뉴 얼라이언스의 영향력과 커뮤니티를 확장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Moxa는 TIACC와의 협력과 업계 TSN 테스트베드에 적극적인 참여함으로써 네트워크 통합 및 상호 운용성을 추진하는데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는 Moxa와 협력하여 상호 운용이 가능한 유선 및 무선 TSN 제품의 에코시스템을 성장시키고 여러 산업 분야에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Moxa는 아브뉴 회원 자격으로 TSN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가 및 엔지니어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TSN 구현을 위한 모범 사례를 논의하고, 사양 및 테스트 요구사항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아브뉴 회원사들은 TSN 제품을 보다 쉽게 구현하고, 광범위한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증 프로그램은 물론, 적합성 및 상호 운용성 테스트를 정립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