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GKL, MZ 세대 장애인·비장애인과 함께 평등한 관광 정보 확산 나서
GKL, MZ 세대 장애인·비장애인과 함께 평등한 관광 정보 확산 나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9.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KL
출처=GKL

[시사브리핑 김지원 기자] GKL(그랜드코리아레저)과 GKL사회공헌재단(이하 GKL재단)은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올해 2년째를 맞은 ‘GKL 모두를 위한 관광 기획단’은 MZ 세대 장애인과 비장애인 20명이 5개 팀을 이뤄 모두가 관광할 수 있는 코스를 기획하고 직접 탐방하며 영상으로 기록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활동 영상은 전국 10개 지역의 접근이 가능한 관광지, 식당, 숙박 시설 등 다양한 관광 정보가 담겨 있으며, 누구나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재단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장애인들도 ‘여행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이번 사업은 장애인도 불편함 없이 ‘열린 관광지’에서 활동적 체험을 하며, ‘장애인은 집에 있어야 한다’ 등의 편견을 타파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장애인이 여행 정보 부족으로 쉽게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문제를 청년들이 직접 여행 정보를 수집하고, 영상으로 그 정보를 전파함으로써 누구나 동일한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장애 청년은 기획단 활동을 하면서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여행 가능한지 직접 확인하고 싶었다며, 팀원들과 여행하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깰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 누구든 불편함 없이 관광할 수 있는 관광지가 더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기획단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GKL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광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관광 환경 및 인식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들이 직접 제작한 ‘모두를 위한 관광’ 영상은 6일부터 GKL사회공헌재단 유튜브 채널과 무빙트립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