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독거노인 여가지원사업’ 운영
인천 동구, ‘사회적경제 독거노인 여가지원사업’ 운영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3.09.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천 동구
출처=인천 동구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인천광역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3 동구 사회적경제 독거노인 여가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3년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동구가 선정되어 추진되며, 지역 사회적경제와 정책·사업에서 민·관의 협업체계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사회적경제 독거노인 여가지원사업은 9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30명의 동구 독거 어르신이 참여한다.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우울증 예방과 사회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동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함께하여 각 기업의 역량을 활용한 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화장품 만들기, 영화 감상, 도예, 목공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했고, 참여자들은 자연스럽게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이해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동구 사회적경제기업이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관계 형성에 일조하여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 취약계층과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일들을 발굴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