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박승원 시장 “청년과 소통하며 청년공감정책 펼치겠다”
박승원 시장 “청년과 소통하며 청년공감정책 펼치겠다”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3.10.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광명시
출처=광명시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20일 오후 광명시 청년동에서 청년들을 만나 소통하며 미래세대 청년을 위한 정책추진 의지를 밝혔다.

박 시장의 이날 청년동 방문은 시장이 정책 현장을 찾아 시민과 소통하는 ‘제11회 생생소통현장’으로 기획됐다.

청년들의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 전담 공간인 청년동을 이용하는 청년들과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이들의 목소리를 청년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시도이다.

이날 박 시장을 만난 청년들은 예술, 청년공동체, 청년동 활성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비롯해 개인적 철학과 진로, 고민거리 등을 털어놓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화에 참여한 한 청년은 “광명시는 청년숙의예산토론회, 생각펼침공모사업, 청년위원회 등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되는 소통 창구가 다양해지고, 그 의견들이 점차 반영되고 있는 것 같아 소통하는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앞으로도 미래세대인 청년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의 정책 참여를 보장하고 청년들과 자주 대화하면서 청년에게 실제적 도움이 되는 청년공감정책을 발굴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청년동은 광명시 청년들이 청년숙의예산토론회 등을 통해 설계단계부터 함께 만들어 간 청년공간으로 청년동 청년들이 직접 청년 문제를 진단하고 필요한 정책을 기획해 제안하는 청년커뮤니티 조성 공간으로 광명시 청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는 내년에 광명동에 새로 개소할 제2청년동(가칭) 또한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년이 직접 만드는 공간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