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광명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맞손...민생경제 안정 박차
광명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맞손...민생경제 안정 박차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3.11.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는 23일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 박승원 시장 사진 왼쪽 이도열 본부장) /출처=광명시
광명시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는 23일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 박승원 시장 사진 왼쪽 이도열 본부장) /출처=광명시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이도열, 이하 ‘본부’)와 손을 맞잡았다.

23일 광명시에 따르면 시와 본부는 이날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 이도열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로 인한 경기침체와 관내 대규모 재개발·재건축으로 정주 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 지원사업 대상자 발굴과 지원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혁신형 소상공인 성장 지원 ▲소상공인 폐업 및 재기 지원 ▲전통시장 및 상권 활성화 지원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 ▲ESG경영 업무 등 5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리대출과 광명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등 정책자금 사업 연계, 광명시 폐업 소상공인 희망드림 재개장 지원사업 수요 발굴과 지원 대상 연계, 맞춤형 컨설팅 공동 추진, 골목형 상점가 지원 협력, 온누리상품권 및 지역화폐 활성화 공동 노력, 전통시장 지원 연계 등이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역량과 핵심 자원을 공유하여 소상공인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광명시는 소상공인이 사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정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도열 본부장은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광명시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광명시와의 협력을 통해 상호 사업을 보안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광명시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국민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공단은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 육성, 전통시장·상점가 지원,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