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클라비, 동아사이언스와 맞손...과학동아 AI 서비스 구축 추진
클라비, 동아사이언스와 맞손...과학동아 AI 서비스 구축 추진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4.01.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민수 기자] 클라비(대표 안인구)는 지난달 18일 국내 유일의 과학 전문 미디어인 동아사이언스(대표 장경애)와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에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동아사이언스는 누적 29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국내 유일의 과학교양지 ‘과학동아’와 미국 과학진흥협회(AAAS) 과학언론상을 2회 수상한 ‘어린이과학동아’, 국내 최초의 수학 교양잡지 ‘수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과학 콘텐츠와 과학문화 활동을 제공해온 기업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최고 등급 프리미엄 MSP와 네이버 AI 얼라이언스 파트너인 클라비는 하이퍼클로바X의 언어 처리기술과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인 클라리오(CLARIO)를 활용해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경상북도교육청의 학교지원종합자료실에 생성형 AI 서비스를 적용해 11월에 서비스를 오픈하기도 했고,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10여개 공공기관에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하고 있다.

클라비는 이러한 기술 및 경험을 바탕으로 동아사이언스의 전 매체인 과학동아, 수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 어린이수학동아의 모든 콘텐츠를 결합한 ‘과학동아 AI 서비스’ 구축을 맡게 됐다.

하이퍼클로바X 기술과 검증된 동아사이언스의 콘텐츠를 결합하여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맞춤형 과학동아 AI서비스를 개발한다.

클라비 안인구 대표는 “초거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클라리오(CRARIO) 솔루션의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의 수요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