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배우 정일우, 의류 브랜드 '부희'와 남성복 라인 런칭
배우 정일우, 의류 브랜드 '부희'와 남성복 라인 런칭
  • 최지연 기자
  • 승인 2024.01.0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출처=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시사브리핑 최지연 기자] 배우 정일우가 의류 브랜드 '부희'(buhee)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남성복 라인을 런칭해 화제다.

8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에 따르면 부희는 실크를 미니멀하고 현대적으로 해석해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로, 평소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정일우는 부희와 함께 새로운 남성복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런칭하는 과정까지 함께하며 숨겨진 재능을 드러냈다.

정일우와 부희의 협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하 CAST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한류와 연계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과 한류 외연 확대를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CAST 사업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아티스트의 결합을 기반으로 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기능성과 독창성, 디자인 및 품질, 시장경쟁력과 사회적 가치 함유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 새로운 한류의 주역이 될 상품을 소개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IP매칭을 비롯해 제품의 기획 및 양산의 전 과정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제품력 향상을 도모하고, 홍보 및 마케팅 확대를 통한 실질적인 유통 및 매출성과 확보를 목표로, 사업의 지속성을 위한 글로벌 유통 채널의 확보와 함께 한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지역으로의 CAST사업 확산을 위한 방안이 중점 추진됐다.

정일우와 부희으 콜라보로 탄생한 남성복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에스팀엔터테인먼트(ESTeem)의 문화공간 믹샵(MIXOP)과 연계해 운영한 'CAST X MIXOP' 팝업스토어에서 2주간 소비자들과 만났다. 정일우는 팝업스토어 오프닝 파티에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일우 외에도 이번 CAST 사업을 통해 모델 박제니가 ‘이스트엔드'와 톡톡 튀는 리미티드 23FW 시즌을 런칭했고, 모델 정혁은 ‘큐엔코'와 4차 산업혁명의 기술 AR을 접목한 새로운 러그를 개발했다. 이어 모델 태이는 기업 ‘돌실나이'와 함께 K-LOOK 스타일을 연출했다.

정일우는 “좋은 기회를 통해 ‘2023 CAST 사업’에 협업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바람과 사업의 취지가 부합되어 참여를 결정했다. 굉장히 재밌는 작업이었고 또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이어 “본래 패션에 관심이 많았고, 나의 작은 센스를 브랜드에 더해 함께하는 작업이었다”라며 “나와 함께한 브랜드 ‘BUHEE’ 디자이너 분이 열정과 센스가 인상적이었고, 브랜드 가치는 100점 이상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CAST 사업을 주관한 진흥원 강새롬 교류협력팀장은 “이번 CAST사업을 통해 유의미한 글로벌적 성과를 달성했으며, 한류 콘텐츠 통한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단계별 전문 컨설팅 및 홍보, 유통 등 다방면에 걸친 지원을 통해 소비재 생산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 및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3 CAST 사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