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한세예스24그룹, “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대한적십자사 유공 표창 수상
한세예스24그룹, “혈액 수급 안정화 기여” 대한적십자사 유공 표창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4.01.2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세예스24
출처=한세예스24

[시사브리핑 김지원 기자] 한세예스24그룹은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서울중앙혈액원 원장으로부터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혈액사업유공 표창은 대한적십자사가 혈액 보급 및 헌혈 활성화에 이바지한 개인 및 우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세예스24그룹 및 계열사 임직원들은 최근 3년 간 총120여명이 헌혈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헌혈 문화 정착과 혈액 수급 안정화에 앞장서 왔다.

실제로 한세예스24그룹은 지난 2023년 8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 한세예스24홀딩스를 비롯 한세실업, 예스24, 동아출판 등 계열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성과를 냈다.

아울러 지난 24일에는 한세예스24그룹의 유공 표창 수상을 기념하고 동절기 국내 헌혈 부족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2024년 헌혈 캠페인이 진행됐다.

오전 9시부터 한세예스24홀딩스가 위치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부근에 마련된 이동식 헌혈 버스에는 추운 날씨임에도 계열사 임직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진단검사 의학의 개척자인 고(故) 의당 김기홍 박사의 뜻을 이어받으려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부회장은 “한세예스24그룹은 의당 김기홍 박사의 유지를 이어받아 지역 혈액 보유량 감소 위기를 해소하고 혈액 수급 안정화에 도움이 되고자 그룹 차원의 헌혈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한세예스24그룹은 각 계열사들과 함께 ESG 경영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의 온정이 필요한 지역 사회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지난해 2월 튀르키예 지진 당시 대한적십자를 통해 10만달러의 성금을 지원한 한세실업은 적십자 사업 재원 조성에 공적이 지대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적십자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상하며 우수한 사회공헌 사례로 꼽힌 바 있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는 물론 계열사를 통해서도 다방면에서 인도주의 활동에 적극 나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의당 김기홍 박사는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의 부친으로, 서울의대 1회 졸업생이자 국립의료원 창설멤버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2009년 한세실업의 인적분할을 통해 사업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사업부문을 전담하는 지주사로 설립되어 전 세계 패션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UN에서 제시하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따라 미래세대, 사회적 책임, 지역사회 등 중점영역을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