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서울탁주 성동연합제조장 정헌치 대표, 모범납세자로 ‘국세청장 표창’ 수상
서울탁주 성동연합제조장 정헌치 대표, 모범납세자로 ‘국세청장 표창’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4.03.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표창장을 받은 정헌치 대표./출처=서울장수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표창장을 받은 정헌치 대표./출처=서울장수

[시사브리핑 김지원 기자] 서울장수는 서울탁주 성동연합제조장 정헌치 대표가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국세청장 표창장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국세청은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서울 성동세무소에서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성실납세와 세정협조를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 1060명을 선정해 포상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여한 정 대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국가재정에 이바지하고, 선진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정 대표는 3년간 세무조사 유예, 정기조사 시기 선택 등의 세정 우대와 철도운임 최대 30% 할인, 공항 출입국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정 대표는 “국세청장 표창장을 통해 그동안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한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납세의무에 최선을 다하며, 우리사회에 기여하는 데 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 대표는 지난 2009년부터 서울탁주 성동연합제조장 설립 이후 성동 지역 서울 장수 막걸리의 생산을 책임지고 있다.

서울탁주 성동연합제조장은 서울 장수 막걸리의 장점인 생(生)막걸리의 ‘신선함’을 유지하고자 ESG 경영과 품질향상의 경영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6년에는 주류의 안전 제조를 위해 HACCP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연구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 장수 막걸리는 지난 12월 ‘K-ESG 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 수상과 함께 지난 2월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