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서울장수, 막걸리 업계 친환경 움직임 선도...3관왕의 영예
서울장수, 막걸리 업계 친환경 움직임 선도...3관왕의 영예
  • 전민수 기자
  • 승인 2024.03.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장수
출처=서울장수

[시사브리핑 전민수 기자] 서울 장수 막걸리가 ESG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막걸리 업계의 친환경 움직임을 선도하고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 장수 막걸리는 지난 2020년 6월 ‘자원재활용법’이 개정안이 고지된 이후 의무 적용 대상이 아니었음에도 막걸리 업계 최초로 유색 페트병을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당시 제품 변질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서울 장수 막걸리는 자외선 차단 기술을 적용해 성공적으로 투명 페트병을 도입했다. 현재 투명 페트병은 대표 제품인 ‘장수 생막걸리’ 뿐만 아니라 ‘달빛유자’, ‘허니버터아몬드주’, ‘얼그레이주’ 등의 제품에까지 확대됐다.

또한 2021년 7월에는 분리배출이 간편한 에코탭 라벨을 ‘장수 생막걸리’와 ‘인생 막걸리’에 적용했다. 접착면을 최소화한 에코탭 라벨은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여 소비자들의 환경보호 동참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 소비자는 “재활용률이 높은 투명 페트병을 사용하고, 라벨을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막걸리를 마실 때도 소비자들이 가치소비를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업이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서울탁주제조협회의 계열사인 서울장수주식회사는 지난해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우수기업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K-ESG 경영혁신대상’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는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을 수상해 ‘3관왕’을 기록하며, 막걸리 업계 내 친환경 활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환경오염에 문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ESG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울 장수 막걸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친환경 행보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