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새누리당, "민간인 사찰 윗선 분명히 밝혀야"
새누리당, "민간인 사찰 윗선 분명히 밝혀야"
  • 이택연 기자
  • 승인 2012.03.3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 결과 미흡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조치 강구할 것"
[시사브리핑 이택연 기자]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관련, 청와대의 전, 현직 관계자들이 대거 검찰의 조사를 받으며 사회적 파장이 더욱 확산 되면서 민간인 사찰 의혹의 종착역이 청와대로 지목되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이 30일 이번 사건을 벙죄 행위로 규정하고 윗선이 누구인지를 분명히 밝혀 내야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30일 “윗선이 있다면, 윗선을 밝히고 엄중 처벌해야 한다”고 말하고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저질렀던 민간인 사찰의 실태가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진 대로라면 매우 충격적”이라며 이 같이 덧붙였다.

새누리당은 또 “사찰 대상에 과거 한나라당의 비주류였고, 이번 총선에 새누리당 후보로 뛰고 있는 인사들도 포함돼 있다고 하는 데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찰을 받았는지 묻고 싶다.”면서 “인권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라고 규정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 새누리당은 “검찰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민간인 사찰의 전모를 밝혀내야 할 것이며, 단 한 점의 의혹도 남기면 안 될 것이며, 관련자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처벌해야 할 것이다. 소위 ‘윗선’이 있다면 그 윗선이 누구인지 분명하게 밝혀내고 수사 결과가 미흡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