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4:24 (금)
버스업계 반발, '대중교통법'처리 두고 국회의장 고민
버스업계 반발, '대중교통법'처리 두고 국회의장 고민
  • 홍충희 기자
  • 승인 2012.11.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원내대표 불러 대책 마련하는 등 부산한 움직임 보여
이른바 대중교통법으로 불리는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법사위에서 통과되면서 버스업계가 반발해 오늘부터 전면 운행 중단을 예고하는 등 논란이 확산되자 국회 차원의 진화에 나섰다.

버스업계는 당초 22일부터 무기한 운행 거부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이 법안이 23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 처리 될 경우 전국적인 운행 중단을 강행 할 것이라며 국회를 압박하자 강창희 국회의장이 여야 원내대표를 불러 대책을 마련하는 등 부산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강창희 국회의장은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 ․ 김기현 원내수석부대표,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 ․ 박기춘 원내부대표와 의장집무실에서 대중교통법 처리 방향을 논의해 “대중교통법의 처리방향은 양당 원내수석부대표가 각 업계의 의견을 듣고 서로 충분히 협의해서 결정하기로 하였다.”고 밝혀 사실상 23일 본회의 통과가 무산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강 의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 국민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고 국무총리와 행정부의 요청도 있고 하니 여야 원내대표가 원만하게 협의하도록 좋은 의견을 내달라”고 당부하는 등 버스업계 달래기에 나선 것이다.

한편 버스업계는 이날 오전부터 강행하려던 운행 중단을 철회하고, 국회가 본회의를 통해 이 번안을 강행 처리 할 경우 전면 운행 중단 강행을 예고하고 있어 불씨는 아직 살아 있어 국회가 이 법안을 본회의에 상정 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