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3:28 (일)
국정원 사태, 박 대통령 사과와 책임자 처벌이 선결
국정원 사태, 박 대통령 사과와 책임자 처벌이 선결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3.08.0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뒷짐지고 사태 관망하는 모습은 최고 지도자 모습 아니야
김한길 대표가 파행을 겪고 있는 국회 정상화를 위해 지난 3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에게 형식과 사전 조율 없는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지난 3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규탄 5차 국민촛불대회’에서 이와 같이 밝히고 정국 정상화를 위해 박 대통령과 담판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청와대는 김대표의 이 같은 제안에 아직 마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청와대가 무반응으로 일과하고 있는 것은 민주당 등 야권이 국정원 사건에 대해 대통령 사과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그 동안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해 자신과 무고나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고, 청와대 참모진들도 이 같은 입장에 변함이 없기 때문에 김 대표의 주장에 일체 대응을 자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새누리당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다. 국정원에 대한 국정조사에 마지못해 응하기는 했으나 민주당이 남재준 원장 퇴진과 대통령 사과 그리고 원세훈, 김용판, 권영세, 김무성 등 여권 관계자들을 증인으로 출석시키자는 것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하지만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입장과 달리 민주당은 국정원 대선개입 문제가 박 대통령과 어떤식으로든 연결고리가 형성돼 있고, 문제를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대상이 대통령 밖에 없다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박 대통령이 지난 대선 기간 중 발생한 심각한 문제에 대해 지금과 같이 뒷짐을 지고 있는 것은 어쩐지 온당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이 최대의 수혜를 봤고, 전 정권이 정권 연장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선에 개입한 만큼 전 정권은 물론 현 정권도 그에 따른 책임을 피할 수 없어 이번 국정원 사건을 불구경하는 듯 한 모습은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다.

따라서 국정원 사건에 대해 박 대통령은 사과하고, 관련자 전원에 대해 책임을 묻는 것 만이 국민에 대한 도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