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PD수첩 불방시켰던 안광한氏 MBC사장으로 선임...MBC노조 반발
PD수첩 불방시켰던 안광한氏 MBC사장으로 선임...MBC노조 반발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4.02.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고 뒤 악수 둔다 했던가, 안광한 MBC 사장이 선임됐다. MBC사장으로 선임되 안광한씨는 이미 알려진 것과 같이 대표적인 강성인사로 MBC노조도 사장 선임에 반발하며 안사장 퇴진 투쟁이 나설 것이라고 밝히고 있어 노사 양측의 갈등이 표면화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안 사장은 'PD수첩'을 사전검열하고 '후플러스'를 폐지하는 등 비판적 목소리를 내던 프로그램을 축소폐지하는데 앞장섰다는 의혹이 제기되 있고, 4대강 사업을 심층취재했던 <PD수첩>편을 기어이 불방시켰으며, 인사위원장으로 노조원 징계를 주도하기도 한 인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에 MBC가 안 사장을 선임하자 통합진보당은 성명을 내고 “청와대가 대국민 선전포고로 간주하겠다“고 경고 나섰다.

진보당은 “올해 초 법원조차 지난 2012년 170일간에 걸친 파업이 정당했음을 확인했다. 그러나 당시 김재철 체제 아래 부사장이었던 안광한 씨를 고집한 것은 법원의 판결조차 뒤집겠다는 노골적인 신호”라며 “무엇보다 '김재철 아바타'로까지 불렸던 김종국 전 사장조차 후보에서 탈락시키고 안광한 사장을 밀어붙인 것은 이전보다 오히려 더 철저하게 청와대의 뜻대로 좌지우지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 했다.

진보당은 이어 결국 박근혜 대통령이 내걸었던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이라는 공약의 주어는 '청와대'였다.“면서 ”앞으로 진행될 모든 사태의 책임은 청와대에 있음을 분명히 밝혀둔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